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도 관점 및 주가의 전망 및 내생각

by 승인전용 2022. 6. 5.

주가전망

매도 관점 및 주가의 전망 및 내생각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매일 주식시장과 코인을 분석하는 일반인 전문가입니다. 오늘은 매도에 대한 관점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실질 금리 수준이 기업 성과의 주요 결정 요인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후 미국 10년 물 실질 수익률은 -1.00%에서 5월 10일 +0.35%까지 빠르게 상승했다. 물론 주식 시장은 침체되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훨씬 더 충격적이었다.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미국 10년 물 실질 금리 수익률과 SP 500 지수 선행 주가 수익비율(PER) 간의 관계를 살펴봅니다. -1.00% 실질 금리 수익률에서는 23배 밸류에이션이었다.

23배 벨류에이션

0.35%의 실질 금리 수익률에서는 은 17배 밸류에이션이다. 이는 대략 5월 중순까지 인덱스 밸류에이션이 하락한 것이다. 다시 말해, 연초에 실질 수익률이 5월 중순에 0.35%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다면 이 역사적 관계를 사용하여 S&P 500의 주가 수익률도 예측할 수 있었을 것이다. 관련하여 러시아 침공, 중국의 COVID-19 락다운, 급격한 인플레이션 등 중앙은행의 COVID-19 경기 부양책 되돌림으로 주식과 채권이 나란히 하락했다. Goldman Sachs U.S. Financial Conditions Index와 같은 통화 정책 환경의 실질 수익률 및 여러 측정치가 이제 COVID-19 이전 수준으로 돌아왔다. 어닝 아마도. 그러나 P/E 비율만 바닥을 치고 어닝이 떨어지려고 한다면 어떻게 될까? 이것은 2020년과 2021년에 일어난 일을 뒤집을 것이다. 대유행이 닥쳤을 때 어닝은 감소했지만 주식 시장은 빠르게 상승하기 시작했고 향후 2년 동안 수익은 더 높은 밸류에이션으로 성장했다. 2022년 초부터 밸류에이션이 급락했다. 어닝이 줄어들까? 우리는 많은 투자자들이 이러한 방향으로 생각하기 시작했다는 징후를 본다. 그들은 이제 이러한 수익 전망에 의문을 제기한다.

매도 관점

예를 들어, SP 500이 최근 저점을 기록하기 9일 동안 실질 금리 수익률은 하락하고 채권 가격은 상승하여 올해 지금까지 주식과 채권 사이의 양의 가격 상관관계를 역전시켰다. 하루에 4% 하락한 이 지수의 7주 연속 하락은 매파적인 연준의 메시지나 금리 뉴스가 아니라 수익, 마진에 대한 주요 실패 및 하향 조정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여기에서 수익 성장이 떨어지면 상방 위험과 하방 위험의 균형이 매우 다릅니다. 향후 12개월 동안의 SP 500 수익 추정치가 현재 주당 245달러에서 210달러로 감소한다고 가정한다. 그런 다음 P/E 비율이 변하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지수는 또 10% 하락할 것이다. 확신 당신이 주식에 대해 강한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주식 시장 바닥에 더 가깝다. 그러나 우리가 경기 침체에 빠지면 밸류에이션이 더 떨어지지 않더라도 시장이 더 낮은 수익으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하방 위험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미국이 내년에 경기 침체를 피할 수 있지만 침체 확률이 높아진 것도 인정한다. 우리는 SP 500P/E 비율이 20을 넘었을 때만큼 약세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지금이 큰 베팅을 할 시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여전히 방어적 주식을 선호한다.

앞으로의 전망

그러나 지금은 특히 경계해야 하고 관심의 초점을 바꿔야 할 때다. 연초의 첫 5개월이 실질 수익률과 장기 주식에 관한 것이었다면 나머지는 구매 관리자 지수, 수익 전망, 소비자 신뢰 및 실시간 대체 데이터와 같은 보다 광범위한 시장과 보다 근본적인 지표에 관한 것일 수 있다. 소비 패턴에. 여기에서 주식 시장이 바닥을 치고 있는지 아니면 더 하락해야 하는지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의할 사항 5월 31일 화요일: 유로존 소비자 물가 지수 미국 케이스-쉴러 주택 가격 지수 미국 소비자 신뢰 중국 구매관리자 지수 6월 1일 수요일: ISM 제조업 지수 6월 2일 목요일: 유로존 생산자물가지수 6월 3일 금요일: 미국 고용 보고서 ISM 비제조업 지수 에스엔피 밸류에이션은 떨어졌지만 내년에 기업 실적 저하로 주가를 10% 더 하락 예상하고 보수 주 투자하란다. 기업 실적 저하는 키친 하락이 내년까지이고 경기 선행지수가 하락 중이라 말이 된다. 적어도 10% 주가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고 투자하자. 당장은 기대 중이다. 준비한 매도 관점 관련 정보는 여기까지이고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를 들고 오겠습니다.

댓글